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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Java

용어정리

oop  object oriented 



원칙을 지키면 된다. 



많이짜본거보다 내가 짠거 업데이트 하는게 제일 중요 .


중간중간 잘짜 놓은 코드를 보면서, 하는 것이 중요.


용어 정리.


클래스 

실행 시 오브젝트에 관한 소스 코드 즉, 청사진이라 할 수 있다. 



객체

클래스의 실체. instance라고도 한다. 


속성

객체의 데이터 이다. Data Field라고도 한다. 

Data member, instance variable, data field라고도 한다. 


메서드

algorithm, function, procedure 라고도 한다. 


생성자

메소드와 비숫한 생성자는 새로운 객체를 초기화 하는데 사용된다. 

오버라이드 되지 않는다. 



패키지 

클래스 또는하위 패키지를 그룹화 한것이다. 


프로젝트 하나당 기본적으로 200개 이상의 클래스가 나오므로,


패키지로 비슷한 기능끼리 묶어서 사용하려고 나온 개념이 패키지다. 



 - 패키지를 정의 하는 방법

 도메인을 일반적으로 쓴다. 

내가 만든 클래스가 다른 사람이 만든 클래스를 구분하기 위해서 유니크한 id를 통해 도메인을 만든다. 

회사나 기업에서 일반적으로 유니크한 도메인을 한다. 

ex:)www.google.com 이면 뒤에서 부터 com.google.사업부.프로젝트이름 이런식으로 한다. 


프로젝트할 시 패키지 도메인부터 정한다. 


네이밍.... 이름짓기.

클래스 네이밍

자바는 camel case라는 것을 쓴다. 

단어와 단어를 붙일 때 공백을 쓰지말고, 아 예를 보는게 낫겠다. 


ex:) This is a apple

class ThisIsaApple{}

       

 - 클래스의 첫글자는 대문자

 - 클래스의 이름은 명사.

꼭 지켜야 한다. 




자바에서는 공백을 언더바를 쓰는걸 상수에서만 쓴다. 



메소드 네이밍

소문자. 

동사형 +명사
isSelected

registerId

getBackground();

unRegister
동사 나오고 그 뒤에 명사


변수 네이밍

특별히 제약사항이 없다. 

소문자로 해야한다. 

대문자로 하면 클래스인지 변순지 모른다. 
 
이 변수의 타입을 기술하기도 하고 안하기도 한다. 

static 이면 s 멤버변수면 m을 붙인다. 

프로젝트를 할 때 결정하게 된다. 

상수 네이밍

전부 대문자 언더바를 이용한다. 
public static final int MAX_P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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